vi-aircraft_1

 

항공기의 동역학 해석 영역에는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. 기체 프레임, 화물(기체 내에 싣는 연료탱크, 무기 등), 개폐 장치, 착륙장치입니다. 이 때, 착륙 장치는 항공기가 착륙할 때 항공기의 수직성분에 의한 운동에너지를 흡수하여 충격을 완화시켜 항공기에 안정성을 부여하며, 지상운동을 할 수 있게 합니다. 착륙 장치는 타이어, 휠, 개폐 장치, 조향 장치 등 복합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VI-Aircraft는 록히드마틴社와의 협업을 통하여 랜딩 기어 모델링 및 해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. 따라서 VI-Aircraft를 활용하여 항공기 이착륙에 대한 거동 및 하중 특성 등의 분석을 통하여 항공기 개발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 

vi-aircraft_2

 

대표사례로는, 록히드마틴 社에서 착륙장치의 낙하 테스트 및 스토어(ex, 미사일, 연료탱크 등) 분리에 따른 공기역학에 의한 동특성 영향을 분석하여 항공기의 안정성을 예측, 분석했습니다.

vi-aircraft_3_2

 

아래는 영국의BAE SYSTEMS의 항공모함에서 단거리 이착륙에 대한 활주로 Ramp profile 최적화 및 수직 이착륙에 따른 랜딩 기어 동적 특성 분석을 수행한 사례입니다.

vi-aircraft_5_2

 

VI-Aircraft는 고정익/회전익기, 유인기/무인기 등 다양한 항공기들의 랜딩기어와 기체 설계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어 왔습니다. VI-Aircraft를 이용해 랜딩기어 설계를 성공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. VI-Aircraft는 북/남미, 유럽, 그리고 아시아에 걸쳐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글로벌 항공기 해석 소프트웨어입니다. 또한 국내에서는 항공기 개발 업체 및 랜딩 기어 생산 업체에서 VI-Aircraft를 도입하여 항공기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 

<기능>

  • 사전 정의 된 테스트로 완벽한 시뮬레이션 솔루션 제공 – 지상 테스트, 이/착륙 테스트, Mooring 테스트(TIE-DOWN테스트), 랜딩 기어 테스트(낙하, 개폐), 타이어 테스트
  • 다양한 타입의 랜딩기어 완충장치 라이브러리 탑재 – 시험 데이터기반 완충장치, 싱글/더블 챔버 완충 장치, 올레오 유공압식 완충장치
  • 템플릿 기반 모델링 데이터 베이스
  • 물리적 테스트에 대한 모든 결과 검증

 

<이점>

  • “what-if alternatives(가정에 대한 대안)”를 통해 신속한 항공기 착륙 장치의 설계, 시험 등을 재정의를 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사용자가 실제 시험에서 변경된 사항을 해석 모델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모델 변경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실제 테스트를 수행하지 않고 다양한 조건(노면의 거칠기, 풍향 조건 등)을 구성하여 해석 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샌프란시스코의 활주로와 같이 얼음으로 덮인 활주로 조건(노면의 미끄러움 조건)을 모사하여 일반 활주로 조건의 시험 결과와의 비교를 통해 특수 조건을 맞추기 위한 실제 시험을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.

 

 

제품 관련 문의

VI-Aircraft에 관심이 있거나 이 제품에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, 아래 주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제품 구매: smp@ahtti.com

기술지원 및 문의: tcd@ahtti.com